관리자 글쓰기

이번 시간에는 얼굴 화장독 증상과 화장독 치료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화장품을 잘 쓰지 않다가 갑자기 사용하게 되거나,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햇을 경우 흔히 말하는 화장독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선천적으로 화장품이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사람은 아예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어쩌다 화장독이 나타나는 분들은 그 원인을 파악해서 화장독 치료와 예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독 증상은 피부에 도돌도돌 트러블이 올라 오거나 붉어지는 등,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전문 의학 용어로는 자극성 접촉 피부염 또는 알레르기성 접촉성피부염이라고 부릅니다.

화장독 치료 방법으로는 자극 받은 피부를 가라 앉혀 주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화장독 증상이 가라 앉기 전까지는 아무런 메이크업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피부를 진정시켜 줄 수 있도록 피부에 자극이 없는 천연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팩으로는 감자팩과 오이팩이 좋으며,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 얼굴 화장독 치료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오이팩을 만들때는, 끝을 잘라내고 찬물에 담가서 시원하게 하여 사용하고, 감자팩은 얼굴에 곧바로 바르는 것보다 거즈를 이용하여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독 치료는 무엇보다 예방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선 화장품을 선택할때 꼼꼼하게 확인해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적합한지, 전성분은 무엇인지, 내 피부에 맞는지 손등에 가볍게 발라서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의 관리 또한 중요한데요. 붓이나 퍼프같은 메이크업 도구는 얼굴에 닿는 것이기 때문에 항상 깨끗하고 청결을 유지하고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화장독 원인이 의심되는 제품은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피부는 망가지기는 금방이지만 다시 회복하려면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므로 피부를 보호하고 잘 가꾸기 위해선 화장품을 선택할때 꼼꼼히 고려하고 파악해서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